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엠아이티 능력개발원

본문내용

본문

IT 첫시작
+ Home > 커뮤니티 > IT 첫시작

 

[여섯번째 이야기]DDNS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8-04-03 11:08:14
    조회수
    85

전 시간에는 DNS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DNS중에 앞에 D가 하나 더 붙는 DDNS라는것도 있습니다.

 

DDNS는 Dynamic DNS 로서 동적인 IP주소(유동 IP)에 대응해서 적용할수 있는 DNS 형태 입니다.

 

즉, DDNS를 적용하면 IP가 변경되도 알아서 변경된 IP로 도메인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집에서 컴퓨터를 서버로 사용하고 싶으면 매번 접속시 IP주소를 통해서 접속하셔야 하고  만일 IP주소가 변경되었다면 이를 다시 확인후 변경된 IP주소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IP가 변경되기 때문에 도메인 이름에 해당하는 주소를 고정으로 정하실 수 없을실 텐데요 이를 가능하게 하는것이 DDNS 로서

설정만 해두면 IP가 아무리 자주 변해도 고정 도메인 이름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가정에서 가장 쉽게 테스트 할수 있는 방법으로 공유기에서 대부분 무료로 제공하는 DDNS서비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유기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DDNS를 설정하는 매뉴가 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iptime 공유기를 예로 들면  이 공유기는 원하는이름.iptime.org 라는 이름으로 도메인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공유기를 이용해 DDNS를 설정해 둔다면 전세계 어디에서나 본인이 설정해 두신 도메인 이름으로 본인의 집 공유기에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나중에 배우게 되겠지만 이를 통해 서버를 운영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빅데이터 융합 응용S/W 개발전문가 양성과정'에서는 웹서버를 개발하는 과정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