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엠아이티 능력개발원

본문내용

본문

IT 관련 정보
+ Home > 커뮤니티 > IT 관련 정보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어드밴텍케이알, 앞선 기술로 IIoT분야에서의 시장 공략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8-09-20 16:02:20
    조회수
    449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어드밴텍케이알, 앞선 기술로 IIoT분야에서의 시장 공략  

 

 

[출처-산업일보]
사물인터넷을 흔하게 볼 수 있는 분야는 일상생활에서이지만 제조 현장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사물인터넷(이하 IIoT)은 4차 산업혁명의 결과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의 근간을 이루는 기술로 기대를 받고 있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한국사물인터넷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한 어드밴텍케이알은 IIoT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1983년 대만에서 설립된 어드밴텍은 전세계 다양한 산업에 신뢰할 수 있는 임베디드 및 자동화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어드밴텍은 우수한 수준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고객 맞춤 개발, 글로벌 물류 지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한 포괄적인 시스템 통합 솔루션과, 고품질 고성능 컴퓨팅 플랫폼 개발과 제조를 위한 신기술 도입에 앞장서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1998년에 설립된 한국지사인 어드밴텍케이알은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했으며, 지난해 국내 매출액은 680억 원 정도를 기록했고, 올해는 750억 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어드밴텍케이알의 안동환 이사는 “IIoT 분야에서의 매출이 크다. 임베디드는 스마트 키오스크와 의료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데, 특히 초음파 장비와 안과장비 쪽에서의 매출이 높다”고 소개한 뒤 “이 외에도 셀프주유기나 스마트주차장에 어드밴텍의 제품이 사용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검사장비 보급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드밴텍케이알이 현재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은 ‘SRP비즈니스’다. ‘솔루션 레디 패키지(Solution Reay Package)의 줄임말인 이 솔루션은 어드밴텍이 원래 강점을 갖고 있었던 하드웨어를 비롯해 부품과 게이트웨이는 물론 파트너십을 맺은 SRP 프로바이더 업체의 소프트웨어까지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까지 구현할 수 있다. SRP 프로바이더 업체에는 현재 2~3곳의 국내 업체도 협업을 타진하는 과정에 있다.

안 이사는 “IoT는 혼자 할 수 없다. 서드파티들이 참여해서 영역을 넓혀야 하고 분명한 목적이 있어야만 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다”고 조언한 뒤 “어드밴텍에서 SRP프로바이더를 선정할 때도 데이터 수합의 목적이 뚜렷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업 위주로 선정한다. 그래야만 가치있는 IoT가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제조현장에서의 IoT기술 도입에 대해 안 이사는 “초기비용이 다소 부담이 될 수는 있지만, 그것만 준비되면 장비에 대한 예측 분석을 통해 로스 비용을 줄여서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3차 산업혁명이 오피스의 혁명이었다면, 4차 산업혁명은 결국 제조현장과 기계의 혁명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출처-산업일보]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